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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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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10-25 19:47 조회85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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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1(목적)

 

이 약관은 세진렌트카(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지점

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

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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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정의)

 

“사이버지점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

     며, 아울러 회사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사이버지점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버지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사이버지점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사이버지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버지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

     합니다.

 

3(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장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사이버지점의 초기 서비스화면

     (전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버지점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

     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저지점에 송신하여 “사이버지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

    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사이버지점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대여차량 또는 차량대여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차량대여예약

     2. 예약된 차량의 대여 및 관련 업무

     3. 기타 “사이버지점이 정하는 업무

“회사”는 대여차량의 예약마감 또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등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대여차량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

     된 대여차량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대여차량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단 회사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예약마감 또는 불가피한 여건

     이나 사정등의 발생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5(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6(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만14세 미만인 자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그 변경사항을 수정 또는 알려야 합니다.

 

7(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대여한 차량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버지점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버지점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6.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8(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버지점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9(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사이버지점이용자는 “사이버지점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차량대여

     예약을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예약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대여차량 등의 검색 및 선택

     2. 예약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차량대여일, 반납일 입력

     4. 대여차량 대여요금 확인

     5.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회사”가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회사”가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

     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10(계약의 성립)

 

“회사”는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이버지점의 차량대여예약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대여가능 여부, 예약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1(지급방법)

 

 “사이버지점에서 예약한 차량예약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2. 직불카드, 신용카드 결제

  3. 현금지급

 

12(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는 이용자의 차량대여예약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예약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예약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예약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예약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차량대여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3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회사"는 이용자가 차량예약완료 후, 차량의 이상 및 전산상의 오류 등의 사유로 차량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차량

     대여요금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

     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대여 된 차량일지라도 차량을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

    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 된 날로부터

    차량반납 예정일 이내로 합니다.

    1. 예약된 차량이 이용자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세진렌터카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예약된 차량이 파손, 손상되었을 경우(단,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차량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14(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시 차량예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차량예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가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

    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회사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5(“사이버지점의 의무)

 

① 사이버 지점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 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사이버 지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사이버 지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원하지 않는 이용자에게는 더 이상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사이버 지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사이버 지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 의 송신 또는 게시

    4. 사이버 지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사이버 지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 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 호의 정보 기타 회사가 사이버지점 운영상 부적절 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몰에 게시

    되거나 사이버지점과 링크 된 곳에 게시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사이버 지점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사이버지점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버 지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18(연결“사이버지점과 피연결“홈페이지간의 관계)

 

상위 “사이버지점과 하위 “홈페이지”가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사이트(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사이트(웹사이트)라고 합니다.

연결사이트는 피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

    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사이버지점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

    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0(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부서를 설치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에는 공정거래위원회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1(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10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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